[장선종합사회복지관] 제3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장선, 가을마당”
조회 : 42 회

1018(), “3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장선, 가을마당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약 30개의 플리마켓, 체험,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었고, 푸짐한 경품추첨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452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풍성한 마을 축제를 즐겼습니다.

또한, 원활한 행사를 위해 20여 곳의 개인 및 단체 후원자들이 지원을 아끼지 않아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 주민조직은 환경 관련 체험활동을 직접 진행했습니다.

양말목 공예, 커피박 키링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환경 보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었고, 재능 나눔의 장도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장년 1인 가구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발굴단 6명이 행사에 함께해 사업에 대한 홍보와 지역 인식 캠페인도 진행했습니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자 진단을 진행하며, 1인 가구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마련된 장선, 가을마당행사는 매년 진행되며,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 : 김도원 사회복지사 (336-7007~8)

 ​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대표이사 신년사
1952년 설립이래 72년의 역사를 가진 현재 사회복지법인 장선종합복지공동체는 장선종합사회복지관,실버벨노인복지관,미네르바의집,무지개언덕노인전문요양센터,장선어린이집,샘터어린이집(장애아전담),장선실버벨주간보호센터,장선실버벨재가복지센터,장선실버벨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200명 이상의 전문인재들이 투입되어 영유아부터 임종노인번들까지 동시다발적으로 총체적인 복지서비스를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남녀노소를 무관 일일평균 2,000여명의 주민이 법인 내 여러 시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총체적인 사회복지가 구현되고 있는 현장으로서 장선종합복지공동체는 유니크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어려운 귀중한 복지문화 자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감히 자부할 수 있는 바, 저희 공동체 임직원 일동은 보다 성실하고 남다른 각오로 새 시대를 맞이해야 겠습니다. 본 법인의 전체 임직원들은 일상적으로 본인의 심신과 주변환경을 청결히 유지해야 겠습니다. 주변환경을 청결히 하기 위해 일터부터 외부까지 정기적으로 환경미화봉사도 꾸준히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근무환경을 청결히 유지함에 따라서 심신이 깨끗해 지기 때문에 본법인 및 산하시설에는 부정비리가 싹트지 못합니다. 앞으로도 계속적인 청렴결백한 복지서비스를 당부드립니다.국내외적으로 보기 드문 역사와 전통의 복지공동체에 소속되어있다는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창립 100주년이되는 2052년을 향해 힘차게 나아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