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벨노인복지관] 평생교육사업 - 2021년 상반기 실버기자단 종강과 신문발간
  • ​2019년 창단된 실버기자단은 2020년 코로나로 인해 활동을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2021년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실버기자단은보다 전문적인 기자단 수업을 바탕으로 상반기에 기초교육을 탄탄하게 다졌습니다.그 결과 예전보다 멋진 신문이 완성되었습니다.한층 올라간 어르신들과 함께 하반기에는 직접 우리끼리 신문을 만들어볼 계획인데요,그 전에 앞서 이번에 만든 신문이 궁금하시다면7월 2일, 실버벨노인복지관 1층 입구로 오셔서 '실버벨향기' 받아가세요 !
1
최근 가장 많이 본 뉴스
[실버벨노인복지관] 평생교육사업 - 2021년 상반기 실버기자단 종강과 신문발간
​2019년 창단된 실버기자단은 2020년 코로나로 인해 활동을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2021년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실버기자단은보다 전문적인 기자단 수업을 바탕으로 상반기에 기초교육을 탄탄하게 다졌습니다.그 결과 예전보다 멋진 신문이 완성되었습니다.한층 올라간 어르신들과 함께 하반기에는 직접 우리끼리 신문을 만들어볼 계획인데요,그 전에 앞서 이번에 만든 신문이 궁금하시다면7월 2일, 실버벨노인복지관 1층 입구로 오셔서 '실버벨향기' 받아가세요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숲으로의 아름다운 동행 “비오는 날의 숲속 이야기” 활동
2021년 6월 12일(토요일) 10시, 숲으로의 아름다운 동행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당일 오전 비가 내려 “비 오는 날의 숲속 이야기”라는 주제로 물 웅덩이를 찾아다니며, 웅덩이 속에 비친 내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물을 만난 아이들은 옷이 젖지 않을까? 신발이 젖지 않을까? 걱정하기보다 신이 나서 ‘첨벙 첨벙!’ 뛰어다니며 자연을 만끽했습니다. 흙에서 물길 만들기 놀이와 우산에 나뭇잎 붙이며 꾸미는 놀이, 마카다미아 열매로 무당벌레 꾸미기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벚꽃의 열매인 버찌열매를 만져보고 터뜨리며 맛도 보며 신기해하는 아이들의 모습과 나뭇잎 배 띄우기 놀이에서 아이들의 승부욕이 자극되어 계속 도전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익하고도 화기애애한 숲 체험 활동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문의 : 안초희 팀장 (☎336-7007~8) 
[장선종합사회복지관] 단오행사 “첫해, 찾아가는 장선 단옷날”
민족 명절 단오를 맞아 6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3일간 구포 1·2·3동 각 동에서 ‘첫해, 장선 찾아가는 단옷날’을 진행하였습니다. ‘첫해, 장선 찾아가는 단옷날’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제기차기, 딱지치기, 저승사자 웃기기 게임 등을 하면서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주민들이 가정에서도 단오선(부채)만들기, 창포샴푸 만들기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단오키트를 제공하였습니다.   ■ 문의 : 김리호 팀장 (☎336-7007~8) 
[장선종합사회복지관] 초등학생 방학특강 “아동코딩”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방학특강! 아동코딩수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아동코딩수업은 7월 26일 월요일부터 8월 19일 목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코딩 전문 강사님과 함께 컴퓨터와 네모보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로봇 표정 만들기, 드럼연주, 비행기 조종, 유령퇴치 투석기 등 다양한 수업내용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접수는 초등학생 저학년/고학년 선착순 각 8명 접수받고 있으며, 저소득·다문화·조손가정 우선 접수받고 있습니다. 저희 아동코딩수업에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 문의 : 박엄지 선임사회복지사 (☎336-7007~8) 
[장선종합사회복지관] 주거환경개선 봉사단 6월 방역서비스 및 모기퇴치제 설치 실시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6월 22일(화) 구포동 지역주민 1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봉사동아리단과 함께 방역서비스 및 모기퇴치제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안 손이 자주 닿는 손잡이, 문고리 등을 소독제로 닦고, 방역서비스를 진행하여 집안 위생을 관리하였습니다. 또한, 여름을 대비하여 모기를 포함한 각종 해충을 퇴치하고자 모기퇴치제를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주거환경에 대한 만족감을 높였습니다. 향후 7월에도 방역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자 하며 주거환경개선봉사단 활동에 많은 관심과 사랑부탁드립니다.   ■ 문의 : 최슬기 선임사회복지사 (☎336-7007~8)